-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5 23:04
본문
Download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hwp
이 같은 잡가의 장르적 特性(특성)과 담당계층에 대해 알아 보면서 그 당시의 시대적 특징 역시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1. 잡가의 장르에 대한 논의
Ⅱ.본론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순서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Download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hwp( 37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다. 음악뿐 아니라 노래의 내용도 잡스럽고 비속하여 기생들도 가곡이나 가사는 불렀으나 잡가는 잘 부르지 않았으며 다만 사계축의 소리꾼이 불렀던 것이다. 가사와는 창조의 차이가 있어 음악적인 특징은 대체로 가릴 수 있으나 부분적으로는 구분할 수 없는 것도 있으니, 12잡가 중의〈집장가〉
잡가는 조선 말기에서 20세기 초반까지 번창하였던 시가의 한 갈래이다.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 잡가의 장르적 성격과 담당층 -
.
.





설명
소위 잡가는 더벅머리 삼패, 사계축, 기생, 광대 등 천민들이 부른 노래인데 그 형태가 가사와 유사한 점이 많기 때문에 그 장르적 처리가 논란이 되어 왔다. 원래 잡가라는 명칭은 『동간선』,『남훈태평가』등의 가집에 나타나는 곡명에서 由來된 것이나 문학적으로 볼 때는 시조, 가사 등과 구별되는 일군의 시가류를 지칭한다. 가곡, 시조, 가사가 아악과 같이 점잖은 노래임에 비해 ‘잡가’는 민속악으로서 잡다한 소리란 뜻이다. 우선 잡가의 본질을 요약해 보고 장르를 분석해 보도록 하자.‘잡가’란 원래 음악의 명칭이다. 잡가는 하층민부터 상류계층까지 두루 사랑받았던 우리 나라의 노래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