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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교육 전문 대학원, 교사양성정책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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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5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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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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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교육 전문 대학원, 교사양성정책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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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전문 대학원, 교사양성정책의 未來
교육전문대학원의 주요 내용 및 목적과 기본 방향

1. 교육 전문 대학원의 주요 내용
☉ 중등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원의 양성과 수급의 균형을 도모하며, 교직의 개방성을 증진하고, 대학원수준에서 교원을 양성함으로써 교사의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교원 양성의 질을 개선하기 위하여 ‘교원전문대학원’ 제도를 도입.
☉ 교원전문대학원 체제하의 교원 양성의 개요를 살펴보면 다양한 학과에서 교양 및 전공소양을 갖춘 학부 졸업생을 대상으로 교원전문대학원에서 2년간 교사양성과정을 거치게 함으로써 교원자격증을 부여하는 4+2체제임.
☉ 교원전문대학원의 교과과정은 4학기로 운용하며 제3학기에는 교육실습을 병행하며, 교육과정은 전공별로 국가표준모형을 제시하고 학사관리를 엄격히 하여 졸업생의 자질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




교육 전문 대학원, 교사양성정책의 未來
교육전문대학원의 주요 내용 및 목적과 기본 방향

1. 교육 전문 대학원의 주요 내용
☉ 중등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원의 양성과 수급의 균형을 도모하며, 교직의 개방성을 증진하고, 대학원수준에서 교원을 양성함으로써 교사의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교원 양성의 질을 개선하기 위하여 ‘교원전문대학원’ 제도를 도입.
☉ 교원전문대학원 체제하의 교원 양성의 개요를 살펴보면 다양한 학과에서 교양 및 전공소양을 갖춘 학부 졸업생을 대상으로 교원전문대학원에서 2년간 교사양성과정을 거치게 함으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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