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오픈마켓에서의 생존 戰略 - 온라인 쇼핑 업체, G마켓 사례를 중심으로 > cord4 | cord.co.kr report

오픈마켓에서의 생존 戰略 - 온라인 쇼핑 업체, G마켓 사례를 중심으로 > cord4

본문 바로가기

cord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오픈마켓에서의 생존 戰略 - 온라인 쇼핑 업체, G마켓 사례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3 16:03

본문




Download : G마켓.hwp




전형적인 쇼핑 방식이었던 백화점, 소매상점 구매방식은 고객이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관찰하여 구매하는 방식을 띠고 있으나, online 쇼핑은 컴퓨터를 통하여 직접 가지 않아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長點을 가지고 있다. 주문한 상품은 택배 배송 형식으로 주문지 까지 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도 잘 부합하는 쇼핑 방식이라 할 수 있다. 2005년 online 쇼핑의 규모는 약 9조원이며(표 참고) 그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Internet 쇼핑 초기에는 상품을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기존의 오프라인적인 인식을 가진 구매자들이 많았기 때문에 online 쇼핑의 인지도가 높지 않았으나, 최근 online 쇼핑은 상세한 제품 說明(설명) 과 함께 제품을 다각도로 관찰할 수 있도록 사진을 게시하며, 주문과 배송, 반품이 편리해 짐으로써 그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3. 안전 거래를 통한 신뢰 확보
2. 해외사례(instance)로부터 도출할 수 있는 G마켓의 改善점


G마켓, 지마켓, g-market, gmarket, 옥션, 경영학


설명


오픈마켓에서의 생존 전략(strategy) - online 쇼핑 업체, G마켓 사례(instance)를 중심으로
1. 후발업체로써의 혁신적 경쟁 전략(strategy)
Internet 사용자가 급증하고, Internet 거래에 관한 기술적 시스템이 발전하면서 Internet 쇼핑은 다른 오프라인 상거래에 비해 높은 증가추이를 보이고 있다.

2-4. 브랜드 호의도 향상

지마켓(g-market) 성공 전략에 대해서 완벽히 분석한 자료입니다. Internet 쇼핑의 규모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Internet 쇼핑의 잠재적인 사용자인 Internet 사용자를 측정(measurement)해야 하는데 우리나라 Internet 사용자는 2004년을 기준으로 3000천만 명이 넘었으며, Internet 사용의 역사(歷史)도 점점 더 길어지고 있다. Internet의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Internet 쇼핑을 이용할 확률은 더 높아지는데, 그 이유는 Internet을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Internet에 익숙해지고, 따라서 Internet을 또 하나의 유통망으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2-2-2. 브랜드 개발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



3. G마켓 경영 상황

Ⅰ. G마켓의 산업 analysis
1. 오픈마켓이란

2-1.다양한 아이템과 세분화된 시장

2-2-1. 사내환경

Download : G마켓.hwp( 36 )




2-1. 기술적 R&C

2-2. G마켓의 암묵적 경쟁력
지마켓(g-market) 성공 戰略에 대상으로하여 완벽히 分析(분석)한 reference(자료)입니다.
1-2. 소비자 매수 전략(strategy)
1. 오픈마켓이란
Ⅳ. G마켓의 drawback(걸점) 및 改善점
Ⅰ. G마켓의 산업 analysis

2-2. 고객 중심 文化

[목차]
2. 오픈마켓의 特性(특성)

G마켓-2865_05_.gif


[본문일부]
[그림2] Internet 사용에 따른 Internet 쇼핑 이용확률......(이하 To be continued )


오픈마켓에서의 생존 戰略 - 온라인 쇼핑 업체, G마켓 사례를 중심으로
1-1. 판매자 매수 전략(strategy)


2-3. 제휴를 통한 경쟁력 확보
Ⅲ. future(미래)를 위한 전략(strategy)-글로벌 비즈니스
3. G마켓의 향후 projec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G마켓의 drawback(걸점)
2. G마켓 혁신의 기반
순서

Ⅱ. 후발업체인 G마켓이 행한 전략(strategy)적 혁신
다.
Total 18,23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r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