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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8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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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 intro

1986년 10월 개발
선풍적 인기로 현재 하루 average(평균) 300만개 판매
우리 나라 전체 라면 시장 중 약 25%
日本(일본), 미국, 홍콩, 대만, 중국(中國) 등 수출 (국내보다 고가격)
현재 정가: 750원
중국(中國)에서의 ‘신라면’

3.5위안 (한화 약 700원)

중국(中國) 타제품 1.5~2위안임에 비해 비싼 편

특유의 매운맛 더 강함

중국(中國) 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
중국(中國) 라면 시장의 property(특성)
중국(中國) 라면 시장 소비 동향
중국(中國) 내 20개 대도시 라면 소비량
중국(中國) 지역별 라면 소비량
농심의 중국(中國) 진출 전략(strategy)
중국(中國) 진출의 동기
4
2
3
1
5
13억 인구의 대형 시장
면류를 선호하는 민족 文化(문화) property(특성)
노동 집약적 산업
주 원재료 현지 직접 조달 가능
국내 시장 포화
해외 직접 투자 동기
신라면 중국(中國) 진출 現況
중국(中國) 생산 공장 現況
중국(中國)시장 진출 現況
단위 (백만불)
중국(中國) 시장 내 총매출액
라면업체 점유율
(수량기준)
신라면 중국(中國) 시장 점유율
캉스푸, 퉁이, 화룽니신이 약 70%의 과점
But
신라면 고급 봉지라면 시장 점유율 : 30%
가격 기준 시장 점유율 : 4%
고급 시장 농심 독주
신라면 marketing 전략(strategy)
신라면 SWOT 分析
브랜드 네이밍 포장 디자인
- 붉은색 검은색으로 주목
- 제품의 본질적 속성 잘 드러남
높은 인지도
현지생산을 통한 비용절감
값싼 원자재와 현지의 값싼 노동
력…(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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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운맛 좀 보실래요
농심 신라면 중국(中國) 진출 事例
Contents
선정동기
신라면 intro
중국(中國) 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
농심의 중국(中國) 진출 전략(strategy)
신라면 중국(中國) 진출 現況
농심의 marketing 전략(strategy)
향후 전망
종합分析
‘신라면’선정동기
국내에서 하루 average(평균)
약 300만개가 판매되는
‘ 국민라면 = 신라면 ’
이젠, 한국의 매운맛이 중국(中國) 대륙에 전해지다.
신라면 intro

1986년 10월 개발
선풍적 인기로 현재 하루 average(평균) 300만개 판매
우리 나라 전체 라면 시장 중 약 25%
日本(일본), 미국, 홍콩, 대만, 중국(中國) 등 수출 (국내보다 고가격)
현재 정가: 750원
중국(中國)에서의 ‘신라면’

3.5위안 (한화 약 700원)

중국(中國) 타제품 1.5~2위안임에 비해 비싼 편

특유의 매운맛 더 강함

중국(中國) 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
중국(中國) 라면 시장의 property(특성)
중국(中國)...

매운맛 좀 보실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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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선정동기
신라면 intro
중국(中國) 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
농심의 중국(中國) 진출 전략(strategy)
신라면 중국(中國) 진출 現況
농심의 marketing 전략(strategy)
향후 전망
종합分析
‘신라면’선정동기
국내에서 하루 average(평균)
약 300만개가 판매되는
‘ 국민라면 = 신라면 ’
이젠, 한국의 매운맛이 중국(中國) 대륙에 전해지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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