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고객관리] 광고과학화를 위한 정보관리시스템광고效果제고를 위한 고객 데이타베이스 구축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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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4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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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돈을 들여 광고한 결과가 어떠했는가? 돈을 벌었는가? 돈을 잃었는가? 결과 가 있었는가? 소비자의 反應(반응)이 객관적으로 입증될 수 있는가? 하는 사후의 결과 측정(測定) 이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일반광고(General Advertising)의 결과 를 정확하게 산출해 낸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광고주나 미케터(Marketer)의 입장에서는 의사결정 과정보다도 그 결과가 훨씬 중요하다. 이렇듯 대중을 상대로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일반광고는 즉각적인 反應(반응)이나 매출증대를 꾀하기보다는 장기적인 이미지 형성이나 인지도 향상의 목적으로 시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결과가 정확히 측정(測定) 될 수 없으며, 개별고객을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불특정 다수인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전달하려하기 때문에 비용 낭비적인 요인이 많다.
또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정확한 타켓에 정확하게 매번 마케터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통로가 마련된다면 즉, 특정상품·서비스의고객, 잠재고객에 매번 정확하게 접근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구축하여 고객의 목소리나 反應(반응)을 파악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있다면 광고비의 낭비를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매스미디어 광고를 이용하는 일…(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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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레포트/경영경제
광고과학화를 위한 정보관리시스템/광고결과 제고를 위한 고객 데이타베이스 구축과 활용
-다이렉트marketing 측면에서 본 고객정보시스템
1. 일반광고의 한계
광고비 지출이 정당화되기 위해서는, 사전에 과학적인 조사가 선행되거나 기존 조사결과를 기초로 표적고객을 선정하고, 이들 표적고객에 가장 결과 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매체의 선정과 매체믹스가 결정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며, 또한 광고결과가 측정(測定) 됨으로서 추후의 광고기획의 방향설정 및 의사결definition 근거data(자료)로서 활용되는 것이 광고과학화의 처음 일 것이다. 게다가 장기간에 걸쳐 여러 매체를 병행해서 사용했을 경우에, 그것이 성공적이었는지 또는 실패였는지, 무엇이 성공·실패의 요인이었는지, 광고비 투자만큼의 성과를 얻었는지를 판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