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유아연구및평가] 교육평가의 개념(槪念) 및 유형 > cord3 | cord.co.kr report

[유아연구및평가] 교육평가의 개념(槪念) 및 유형 > cord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3

[유아연구및평가] 교육평가의 개념(槪念) 및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8 00:08

본문




Download : 20061m_yuayungupyunggaD.hwp




둘째, 교육평가는 학기말이나 연말에 과하는 필답시험 뿐 아니라 여러 가지의 검사 상황에서, 여러 가지의 측면에서 증거를 얻어야 한다. 셋째, 교육평가는 타당한 교육목표(goal)를 재확인하는데 도움을 주며, 학생이 그 목표(goal)를 어느 정도 성취했는지를 재측정(measurement)하는 과정이다. 첫째, 교육평가는 학생의 학습과 교수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필요한 증거를 얻고 조작하는 과정이다. 넷째, 교육평가는 교수 학습의 각 단계에서 그 과정이 능률적으로 움직이고 있는지, 만약 능률적으로 움직이고 있지 않다면 늦기 전에 어떤 조치를 가해야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품질관리의 체제이다. 다섯째, 교육평가는 하나의 교육목표(goal)…(생략(省略))
[유아연구및평가] 교육평가의 개념(槪念) 및 유형




Ⅰ. 서 론, , Ⅱ. 본 론, 1. 교육평가의 정이 , 1) goal(목표) 달성중심 정이 , 2) 의사결정중심 정이 , 3) 가치판단중심 정이 , , 2. 교육과정이 의미 , , 3. 교육평가의 유형, 1) 규준지향평가(상대평가), 2) goal(목표) 절대평가, 3) 수행평가, 4) 진단평가, 5) 형성평가(formative evaluation), 6) 총괄평가(summative evaluation), , 4. 평가 문항 형태에 따른 분류, , 5. 평가체제에 따른 유형, 1) 입력평가, 2) 과정평가 , 3) 출력평가, , Ⅲ. 결 론, , data(資料)크기 : 81K

순서

교육평가,교육과정,규준지향평가,목표절대평가,수행평가,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20061m_yuayungupyunggaD.hwp( 38 )






20061m_yuayungupyunggaD_hwp_01.gif 20061m_yuayungupyunggaD_hwp_02.gif 20061m_yuayungupyunggaD_hwp_03.gif 20061m_yuayungupyunggaD_hwp_04.gif 20061m_yuayungupyunggaD_hwp_05.gif 20061m_yuayungupyunggaD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다. 교육평가란 교수 program에 관한 결정을 하기 위하여 학습자의 행동 alteration(변화) 및 학습과정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거나, 혹은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 바로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따 이와 같은 생각을 전제로 교육평가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갖는다.
Ⅰ. 서 론, , Ⅱ. 본 론, 1. 교육평가의 정의 , 1) 목표달성중심 정의 , 2) 의사결정중심 정의 , 3) 가치판단중심 정의 , , 2. 교육과정의 의미 , , 3. 교육평가의 유형, 1) 규준지향평가(상대평가), 2) 목표절대평가, 3) 수행평가, 4) 진단평가, 5) 형성평가(formative evaluation), 6) 총괄평가(summative evaluation), , 4. 평가 문항 형태에 따른 분류, , 5. 평가체제에 따른 유형, 1) 입력평가, 2) 과정평가 , 3) 출력평가, , Ⅲ. 결 론, , FileSize : 81K , [유아연구및평가] 교육평가의 개념 및 유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평가 교육과정 규준지향평가 목표절대평가 수행평가






설명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육평가의 definition
1) 목표(goal)달성중심 definition
2) 의사결정중심 definition
3) 가치판단중심 definition

2. 교육과definition 의미

3. 교육평가의 유형
1) 규준지향평가(상대평가)
2) 목표(goal)절대평가
3) 수행평가
4) 진단평가
5) 형성평가(formative evaluation)
6) 총괄평가(summative evaluation)

4. 평가 문항 형태에 따른 분류

5. 평가체제에 따른 유형
1) 입력평가
2) 과정평가
3) 출력평가

Ⅲ. 결 론


교육평가에 관련되어 구체적인 교육평가 내용을 논하기에 앞서서 우리는 교육평가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야 한다.
전체 18,0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