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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의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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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1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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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익광고의 歷史(역사)
-세계공익광고의 歷史(역사)-
(1)미국의 example(사례)
: 1942년 설립된 미국의 Advertising Council이 민간주도의 공익광고를 처음으로 실시
(2)Japan의 example(사례)
: 1971년 공공광고기구의 설립을 통해 공익과고의 제작과 집행처음 .
■미국과 Japan의 공통점 : 민간주도형의 공익광고가 이루어짐
(3)영국과 프랑스
: government 주도의 공익광고
(4)국내의 공익광고
① 1964년 공익광고가 처음으로 시도되기는 하였지만 government 와 국민의 의식부족으로 실패.
② 1981년 9월 ‘방송광고의 질적 향상과 방송광고文化(culture) 의 창달’을 위해 학계, 광고주,
방송사, 광고회사 대표 15인으로 구성된 “방송광고향상 자문위원회”가 광고공사의 주도
로 설립된 이후, 동년 12월 5일 ‘저축으로 풍요로운 내일’이라는 60초 광고가 전파를
탄 것이 공익광고의 효시.
③ 198…(省略)


다. 공익광고란 인간존중의 정신을 기본정신으로 하여 일반대중이 협력 없이 해결할 수 없는 범국민적 일상생활의 구체적인 제반문제를 광고가 지닌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이용하여 단순한 이윤추구가 아니라 공중의 복리를 실현하고자 국민을 대상으로 알기 쉽게 친근감을 주며 설득력 있게 소구하는 광고이다공익광고의문제점 , 공익광고의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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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란 인간존중의 정신을 기본정신으로 하여 일반대중이 협력 없이 해결할 수 없는 범국민적 일상생활의 구체적인 제반문제를 광고가 지닌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이용하여 단순한 이윤추구가 아니라 공중의 복리를 실현하고자 국민을 대상으로 알기 쉽게 친근감을 주며 설득력 있게 소구하는 광고이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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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의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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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의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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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현대사회에서 공공의 이익에 부합된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하는 내용의 공익광고는 government 기관, 공공단체, 자선 단체 등에 의해 행하여져 왔다.
3.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을 기본이념으로 한다. 이들 광고는 주로 공동체 생활을 영위함에 있어서 지켜져야 할 윤리적 기준에 입각하여 사회질서 유지, 공중도덕 함양, 교통문제, environment(환경) 보전, 교육문제, 국민건강 증진 등 국민들의 생활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항들을 주제로 선택하고 있다아 다만 공익광고와 메시지 형태와 내용은 비슷하지만 광고의 궁극적인 목적이 직간접적으로 광고주의 이익을 goal(목표) 로 하는 경우에는 진정한 의미의 공익광고 와는 구별된다고 할 수 있다아
1.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의식개혁을 goal(목표) 로 한다.
2. 광고라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사회문제에 촛점을 맞추고
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모습으로 change(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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