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final exams 요약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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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7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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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민중통제(民衆統制)의 원리 : 지방분권의 원리와 더불어 민주주의의 원리라고 부를 수 있는 것으로서, 곧 민중이 그들의 대표를 통하여 교육정책을 결정…(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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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족보/기타
교육행정 final exams 요약정리 자료(data)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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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 기말고사 요약정리 자료입니다. 이 원리는 우리 나라 교육자치의 기본정신인 자율성 및 지역의 특수성을 신장한다는 것과 동일한 원리라고 할 수 있겠다. 뿐만 아니라 그 정책의 집행과정에서도 지역의 특수성을 감안하도록 하여 지역간의 다양성을 최대한으로 존중해주고, 최소한의 통일성을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교육활동에 대해 지방주민의 자율과 자치정신을 신장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교육행정기말고사요약정리본0 , 교육행정 기말고사 요약정리기타시험족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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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 final exams 요약정리






* 교육법의 기본원리에 대해 논해보시오
* 교육법의 법원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 교육기본권의 의미에 대해 논해보시오
* 헌법의 교육관계 조항에 대해 논해보시오
* 학교의 개념(槪念)에 대해 논해보시오
* 학교의 성격에 대해 논해보시오
* 학교의 종류와 학제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 학교의 설립주체에 대해 논해보시오
* 학교설립 인가 및 그 법적 성격에 대해 논해보시오
* 휴업과 휴교의 차이점에 대해 논해보시오
* 교육자치제의 원리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 현행 교육자치제의 내용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 교육자치제의 쟁점과 앞으로의 project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사항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 교원과 교육공무원을 구분하여 논해보시오
* 교원자격증제도의 필요성(必要性)과 목적에 대해 논하시
* 교육자치제의 원리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선진국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원리를 교육자치제의 기초로 삼고 있다
① 지방분권(地方分權)의 원리 : 민주국가에서는 일반행정에서와 같이 교육행定義(정이) 민주화가 요청되기 때문에 중앙government 에 의한 획일적인 통제와 지시를 지양하고, 지방의 실정과 특수성을 고려하여 지방교육을 위한 교육정책이 수립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