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마케팅 環境 마케팅 윤리등 / 제3장 마케팅 環境 분석 1) 외부 거시적 環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15:07
본문
Download : 마케팅환경 - 마케팅윤리등.hwp
제3장 마케팅 環境분석 1) 외부 거시적 環境(External macro...
Download : 마케팅환경 - 마케팅윤리등.hwp( 97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마케팅 環境 마케팅 윤리등 / 제3장 마케팅 環境 분석 1) 외부 거시적 環境(
경제경영 마케팅 환경 마케팅 윤리등 / 제3장 마케팅 환경 분석 1 외부 거시적 환경
제3장 marketing environment(환경) analysis ) 외부 거시적 environment(환경) (External macro environment) (1) 인구통계적 environment(환경) - 출생률 감소 - 가계패턴 - 교육집단 - 인종 (2) 경제적 environment(환경) - 금리 - 화폐공급 - 인플레이션 - 자금대출 (3) 사회 및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 라이프스타일과 사회적 가치관 변화 - 사회적 문제 - 자연environment(환경) 오염, 제품과 직장에서 안전, 대체 불가능한 자원의 보존 및 절약, marketing 에 있어서의 윤리와 사회적 책임 - 사회적 environment(환경) - consumerism (1960년대 중반) (4) 정치 및 법률적 environment(환경) - 전반적인 화폐 및 재정정책 - 산업별 대정부 관계 - 규제기간이 제정하는 사회관계법 - marketing 에 직접 관계되는 입법 - 정부의 제품구매와 marketing 정보의 제공 (5) 기술 (technology) - 라이프 스타일, 소비패턴, 경제적 복지 - 자동차, flight(항공), TV, 컴퓨터, 항생제, 피임정 - 기술혁신 · 새로운 산업의 진전 (컴퓨터, 비행기) · 기존기업을 개변시키고 소멸시킬 수 있음 · TV 등장으로 라디오 영화산업에 크게 influence(영향)을 미침 - 기술의 변화는 environment(환경) 과 사회문제 야기 · 자동차 - 교통혼잡, 공기오염 (6) 자연적 environment(환경) 2) 외부미시적 environment(환경) (External micro environment) - 공급업자 - 기업내부 - marketing 중개기관 중간상, 물류기업, marketing 서비스기관, 금융기관 - 고객 소비자시장, 산업재...
설명
순서

제3장 마케팅 환경분석 1) 외부 거시적 환경(External macro...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