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3 18:53
본문
Download :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hwp
(1) 활동 제목 (2) 활동 목표 (3) 대상 연령 (4) 활동 자료(준비물) (5) 활동 내용 (6) 활동 시 유의사항 (7) 활동 시 교사의 역할 - 연령별 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기 사과가 쿵 (동화) 연계수업 계획안 일시 연령 만2세 활동제목 동화 『사과가 쿵』 활동형태 대집단 활동 활동목표 1.동화를 듣고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 에 대해 관심가지기 소요시간 약 10분 ~ 15분 활동자료 동화책, 사과모양 펠트, 등장한 동물모양 카드 활동방법 및 절차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시킨다. (1) 활동 제목
(1) 활동 headline(제목)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시킨다.) ◇마무리◇ T: 오늘 사과가 쿵 이라는 동화 듣고 동물친구도 붙여보았지요? C: 네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동화 너무 잘 들어줘서 고맙구요 다음에 또 동화 읽어줄께요.
활동目標(목표)
및 절차
활동자료(data)
어떤 동화인지 잘 들어보아요.
C: 네
다.
T: 오늘 사과가 쿵 이라는 동화 듣고 동물친구도 붙여보았지요?
T: 그랬구나, 그럼 이 이야기 속에서 어떤 동물친구가 나왔지요?
활동방법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설명
일시
활동data(자료)
대집단 활동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본다.
C: 토끼요, 곰이요,두더지요, 개미요...
동화책, 사과모양 펠트, 등장한 동물모양 카드
T: 동화 재미있었나요?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기*
T: (동물 카드를 꺼내 붙여보고 아이를 호명하여 붙여보게도 한다.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
동화 『사과가 쿵』
T: (동물 카드를 꺼내 붙여보고 아이를 호명하여 붙여보게도 한다.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5) 활동 내용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연령
예상되는 상호작용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동화 너무 잘 들어줘서 고맙구요 다음에 또 동화
대집단 활동
동화 『사과가 쿵』
(6) 활동 시 유의사항
활동방법
C: 네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C: 네
‘사과가 쿵’ 동화를 들려준다.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도록 한다.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본다. 예상되는 상호작용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학생선생님이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어떤 동화인지 잘 들어보아요.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T: 뭐라구? 안들려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동화 들려주기*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보기*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T: 동화 재미있었나요? C: 네 T: 그랬구나, 그럼 이 이야기 속에서 어떤 동물친구가 나왔지요? C: 두더지요, 곰이요, 너구리요, 토끼요,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기* T: 그렇구나. 그럼 선생님이랑 이야기 속에서 나온 동물친구들을 사과에 붙여 볼까요? C: 네, 할래요 T: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C: 토끼요, 곰이요,두더지요, 개미요... T: (동물 카드를 꺼내 붙여보고 아이를 호명하여 붙여보게도 한다. ‘사과가 쿵’ 동화를 들려준다.
‘사과가 쿵’ 동화를 들려준다.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동화 너무 잘 들어줘서 고맙구요 다음에 또 동화
◇마무리◇
T: 그랬구나, 그럼 이 이야기 속에서 어떤 동물친구가 나왔지요?
T: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연령
T: 그렇구나. 그럼 선생님이랑 이야기 속에서 나온 동물친구들을 사과에 붙여 볼까요?
C: 두더지요, 곰이요, 너구리요, 토끼요,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약 10분 ~ 15분
(3) 대상 연령
◇마무리◇
사과가 쿵 (동화) 연계수업 계획안
Download :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hwp( 58 )
(6) 활동 시 유의사항
만2세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보기*
활동형태
(4) 활동 자료(data)(준비물)
활동목표(goal)
예상되는 상호작용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도록 한다.)
어떤 동화인지 잘 들어보아요.
일시
C: 두더지요, 곰이요, 너구리요, 토끼요,
소요시간
활동제목





활동headline(제목)
사과가 쿵 (동화) 연계수업 계획안
만2세
순서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본다.
C: 네, 할래요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보기*
T: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T: 오늘 사과가 쿵 이라는 동화 듣고 동물친구도 붙여보았지요?
*동화 들려주기*
C: 토끼요, 곰이요,두더지요, 개미요...
C: 네, 할래요
소요시간
C: 네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1.동화를 듣고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 에 대해 관심가지기
약 10분 ~ 15분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활동형태
T: 동화 재미있었나요?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시킨다.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
1.동화를 듣고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 에 대해 관심가지기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학생선생님이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7) 활동 시 교사의 역할 - 연령별 영유아의 발달 속성 을 고려하여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기
(3) 대상 연령
(4) 활동 data(자료)(준비물)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기*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도록 한다.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학생선생님이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T: 뭐라구? 안들려
(5) 활동 내용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
(7) 활동 시 교사의 역할 - 연령별 영유아의 발달 characteristic(특성)을 고려하여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기
T: 뭐라구? 안들려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2) 활동 목표(goal)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읽어줄께요.
동화책, 사과모양 펠트, 등장한 동물모양 카드
T: 그렇구나. 그럼 선생님이랑 이야기 속에서 나온 동물친구들을 사과에 붙여 볼까요?
*동화 들려주기*
읽어줄께요.
레포트 > 기타
및 절차
(2) 활동 目標(목표)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