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分析및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1 00:22
본문
Download :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docx
오비맥주가 생산하는 주류에는 카스(카스프레시, 카스라이트, 카스레드, 카스레몬, 카스2X), OB골든라거, 카프리가 있고, 라이센싱하는 호가든, 버드와이저, 직접 수입하는 벡스, 레페, 스텔라, 버드아이스, 레벤브로이,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등이 있따
본 보고서에는 카스와 OB골든라거를 중점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해방 이후 1952년 5월 두산그룹이 동양맥주㈜를 政府(정부)로부터 인수받아 민간기업으로서 새로이 창립했고 현재 사명인 오비맥주㈜는 1995년 3월에서야 최종 변경된 명칭이다.
위의 표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2~30대 연령층에서 맥주 음용율이 높다는 것…(省略)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分析및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
오비맥주,OB맥주,브랜드,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오비맥주 OB맥주 브랜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分析및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
설명
순서
Download :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docx( 20 )
레포트/경영경제
%20%EB%B8%8C%EB%9E%9C%EB%93%9C%EB%B6%84%EC%84%9D%EB%B0%8F%20%EC%83%88%EB%A1%9C%EC%9A%B4%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_docx_01.gif)
%20%EB%B8%8C%EB%9E%9C%EB%93%9C%EB%B6%84%EC%84%9D%EB%B0%8F%20%EC%83%88%EB%A1%9C%EC%9A%B4%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_docx_02.gif)
%20%EB%B8%8C%EB%9E%9C%EB%93%9C%EB%B6%84%EC%84%9D%EB%B0%8F%20%EC%83%88%EB%A1%9C%EC%9A%B4%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_docx_03.gif)
%20%EB%B8%8C%EB%9E%9C%EB%93%9C%EB%B6%84%EC%84%9D%EB%B0%8F%20%EC%83%88%EB%A1%9C%EC%9A%B4%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_docx_04.gif)
%20%EB%B8%8C%EB%9E%9C%EB%93%9C%EB%B6%84%EC%84%9D%EB%B0%8F%20%EC%83%88%EB%A1%9C%EC%9A%B4%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_docx_05.gif)
%20%EB%B8%8C%EB%9E%9C%EB%93%9C%EB%B6%84%EC%84%9D%EB%B0%8F%20%EC%83%88%EB%A1%9C%EC%9A%B4%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_docx_06.gif)
다.
OB맥주
marketing 책략.
목차
Ⅰ. 서론
오비맥주
회사introduce
Target Market
Marketing 4P
우리나라 주류산업
2011년 국내 주류시장 동향
맥주시장 동향
경쟁상황
Ⅱ. 본론
오비맥주의 유통구조 analysis
간접채널
직접채널: 유흥업소
오비맥주의 강점
Product: 생맥주 품질관리 인증제(Beer Quality Pub) 도입
Promotion: 메가브랜드 책략
Place: 과도한 밀어내기 단절과 고객 수요에 따른 공급
오비맥주의 약점
주류 산업의 특수성으로 인한 유통구조의 경직성
프랜차이즈점의 운영적 측면에서의 문제
marketing 책략제안
타겟층을 노린 프랜차이즈점의 활성화
수요량에 맞춘 공급책략 강화
Reverse Channel
실태
문제가되는점
제안
Ⅲ. 結論(결론)
Ⅰ. 서론
오비맥주
회사introduce
오비맥주 주식회사는 1933년에 설립되어 현재 2012년까지 하이트진로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맥주 제조판매회사로서 국내 주류산업에서 그...
OB맥주
marketing 책략.
목차
Ⅰ. 서론
오비맥주
회사introduce
Target Market
Marketing 4P
우리나라 주류산업
2xxx년 국내 주류시장 동향
맥주시장 동향
경쟁상황
Ⅱ. 본론
오비맥주의 유통구조 analysis
간접채널
직접채널: 유흥업소
오비맥주의 강점
Product: 생맥주 품질관리 인증제(Beer Quality Pub) 도입
Promotion: 메가브랜드 책략
Place: 과도한 밀어내기 단절과 고객 수요에 따른 공급
오비맥주의 약점
주류 산업의 특수성으로 인한 유통구조의 경직성
프랜차이즈점의 운영적 측면에서의 문제
marketing 책략제안
타겟층을 노린 프랜차이즈점의 활성화
수요량에 맞춘 공급책략 강화
Reverse Channel
실태
문제가되는점
제안
Ⅲ. 結論(결론)
Ⅰ. 서론
오비맥주
회사introduce
오비맥주 주식회사는 1933년에 설립되어 현재 2012년까지 하이트진로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맥주 제조판매회사로서 국내 주류산업에서 그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따 오비맥주는 본래 1933년 일본인에 의해 설립되어 그 사명이 쇼와기린(昭和麒麟)맥주㈜였다. 이를 1948년 2월 동양맥주㈜로 바꾸고 상표를 ‘오비맥주’로 변경했다.
Target Market
오비맥주는 맥주이용빈도가 높은 2~30대를 core공략대상으로 설정(Targeting)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