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 cord2 | cord.co.kr report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 cord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2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6 11:58

본문




Download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pptx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집단%20따돌림과%20학교폭력_pptx_01.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집단%20따돌림과%20학교폭력_pptx_02.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집단%20따돌림과%20학교폭력_pptx_03.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집단%20따돌림과%20학교폭력_pptx_04.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집단%20따돌림과%20학교폭력_pptx_05.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집단%20따돌림과%20학교폭력_pptx_06.gif


_SLIDE_1_
9. 문제 영역별 상담
제 3절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_SLIDE_2_
1) 집단 따돌림의 발생요인
① 개인적 요인
- 학생의 왜곡된 개인주의, 과도한 스트레스
② 가정적 요인
- 부모의 비정상적 양육방식의 문제, 가족원 간의 갈등의 문제
③ 사회, culture적 요인
- 집단 이기주의, 매스컴의 influence
④ 교육적 요인
- 생활지도의 부재, 경쟁위주의 성적중시 풍조, 획일화된 교육과정 문제

_SLIDE_3_
2) 집단 따돌림의 유형(P 409)
(1) 소외형 집단 따돌림
(2) 장난형 집단 따돌림
(3) 협박형 집단 따돌림
(4) 언어적 모욕형 집단 따돌림
(5) 신체적 괴롭힘형 집단 따돌림

_SLIDE_4_
3)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의 특성(特性) (표 9-11)
(1)학교에서의 행동
(2)가정에서의 행동

_SLIDE_5_
4) 집단 따돌림 행동에 대한 개입 전략(strategy)

따돌림 문제

_SLIDE_1_
9. 문제 영역별 상담
제 3절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_SLIDE_2_
1) 집단 따돌림의 발생요인
① 개인적 요인
- 학생의 왜곡된 개인주의, 과도한 스트레스
② 가정적 요인
- 부모의 비정상적 양육방식의 문제, 가족원 간의 갈등의 문제
③ 사회, culture적 요인
- 집단 이기주의, 매스컴의 influence
④ 교육적 요인
- 생활지도의 부재, 경쟁위주의 성적중시 풍조, 획일화된 교육과정 문제

_SLIDE_3_
2) 집단 따돌림의 유형(P 409)
(1) 소외형 집단 따돌림
(2) 장난형 집단 따돌림
(3) 협박형 집단 따돌림
(4) 언어적 모…(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Download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pptx( 20 )



교육학,문제영역별,상담,집단,따돌림과,학교폭력,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전체 18,50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