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3 13:10
본문
Download : 프로그래밍언어론.hwp
p-90
17. 객체지향 언어의 객체는 다음 중 어느 것으로 구성되는가?
① 클래스와 매소드
② 인스턴스 변수와 메소드
③ 인스턴스와 인스턴스 변수
④ 인스턴스와 메소드
해설 객체는 클래스의 한 인스턴스로서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지역변수인 인스턴스 변수, 그…(생략(省略))
14. 다음과 같은 파스칼 변수 선언이 있다고 할 때, 변수 I에 할당되는 기억장소 크기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프로그래밍언어론
다.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14. 다음과 같은 파스칼 변수 선언이 있다고 할 때, 변수 I에 할당되는 기억장소 크기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var I : int... , 프로그래밍언어론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var I : int...
Download : 프로그래밍언어론.hwp( 25 )
14. 다음과 같은 파스칼 변수 선언이 있다고 할 때, 변수 I에 할당되는 기억장소 크기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var I : integer ;
① 실행시 I 에 지정되는 값의 자료(資料)형에 따라 동적으로
② 실행시 I 에 지정되는 값의 크기에 따라 동적으로
③ 파스칼 언어定義(정의)에서 지정된 정수의 범위에 따라 동적으로
④ 사용하는 하드웨어의 정수 표현법에 따라 정적으로
해설 정수형 크기의 크기는 사용하는 컴퓨터 기종의 정수 표현법에 의해 결정된다
15. Simula 67에서 클래스 B가 클래스 A의 유도 클래스인 경우 클래스 B의 객체에 대한 설명(說明)중 올바른 것은?
① 클래스 B에 定義(정의)된 연산만을 B의 객체에 적용할 수 있따
② 클래스 A에 定義(정의)된 연산만을 B의 객체에 적용할 수 있따
③ 클래스 A와 B에 定義(정의)된 연산 모두를 B의 객체에 적용할 수 있따
④ 클래스 B에서 지정된 A의 연산과 클래스 B의 연산을 B의 객체에 적용할 수 있따
해설 Simula 67에서 유도 클래스는 그 클래스 및 슈퍼 클래스의 모든 연산을 적용할 수 있따p-244
16. 논리식의 값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계산하는 도중 식의 값이 결정되면 더 이상 계산하지 않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적용순서 계산(applicative order evaluation)
② 정상순서 계산(normal order evaluation)
③ 중지 계산(short-circuit evaluation)
④ 참조제거 (dereferncing)
해설 논리식의 경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값을 계산하며, 도중에 식의 값이 결정되면 더 이상 계산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규칙을 논리식의 중지 계산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