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기계공작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7 22:39
본문
Download : [공학]기계공작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hwp
실린더 블록 하부의 어퍼 크랭크 케이스는 각 부분품을 장착하며 리브가 설치되어 강성을 증대.
② 실린더 헤드
실린더 헤드는 엔진의 머리부분으로 실린더 윗면에 설치되어 기밀과 수밀을 유지하여 열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② 실습장의 주위 환경을 숙지한다.
④ 실습공구의 정리(arrangement)정돈 상태를 확인하고 정확한 공구사용법을 숙지한다.
⑤ 실습기기(엔진)의 이상유무 상태를 확인한다.
③ 실습장의 청결을 유지하고 정리(arrangement)정돈 한다. 안쪽의 연소실에 스파크 플러그, 흡입 밸브, 배기 밸브가 설치되어 있으며 실린더, 피…(To be continued )
설명
[공학]기계공작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
[공학]기계공작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 , [공학]기계공작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기타실험결과 , [공학]기계공작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
[공학]기계공작,-,내연기관,분해조립,실습보고서,기타,실험결과
실험결과/기타
Download : [공학]기계공작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hwp( 97 )
[공학]기계공작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
다.
⑥ 실습은 담당조교의 지시에 따라 지정된 순서를 숙지하고 정확히 실시한다.
⑥ 실습은 담당조교의 지시에 따라 지정된 순서를 숙지하고 정확히 실시한다.
⑤ 실습기기(엔진)의 이상유무 상태를 확인한다.
순서
![[공학]기계공작%20-%20%20내연기관%20분해조립%20실습보고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A%B8%B0%EA%B3%84%EA%B3%B5%EC%9E%91%20-%20%20%EB%82%B4%EC%97%B0%EA%B8%B0%EA%B4%80%20%EB%B6%84%ED%95%B4%EC%A1%B0%EB%A6%B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_hwp_01.gif)
![[공학]기계공작%20-%20%20내연기관%20분해조립%20실습보고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A%B8%B0%EA%B3%84%EA%B3%B5%EC%9E%91%20-%20%20%EB%82%B4%EC%97%B0%EA%B8%B0%EA%B4%80%20%EB%B6%84%ED%95%B4%EC%A1%B0%EB%A6%B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_hwp_02.gif)
![[공학]기계공작%20-%20%20내연기관%20분해조립%20실습보고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A%B8%B0%EA%B3%84%EA%B3%B5%EC%9E%91%20-%20%20%EB%82%B4%EC%97%B0%EA%B8%B0%EA%B4%80%20%EB%B6%84%ED%95%B4%EC%A1%B0%EB%A6%B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_hwp_03.gif)
![[공학]기계공작%20-%20%20내연기관%20분해조립%20실습보고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A%B8%B0%EA%B3%84%EA%B3%B5%EC%9E%91%20-%20%20%EB%82%B4%EC%97%B0%EA%B8%B0%EA%B4%80%20%EB%B6%84%ED%95%B4%EC%A1%B0%EB%A6%B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_hwp_04.gif)
![[공학]기계공작%20-%20%20내연기관%20분해조립%20실습보고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A%B8%B0%EA%B3%84%EA%B3%B5%EC%9E%91%20-%20%20%EB%82%B4%EC%97%B0%EA%B8%B0%EA%B4%80%20%EB%B6%84%ED%95%B4%EC%A1%B0%EB%A6%B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_hwp_05.gif)
![[공학]기계공작%20-%20%20내연기관%20분해조립%20실습보고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A%B8%B0%EA%B3%84%EA%B3%B5%EC%9E%91%20-%20%20%EB%82%B4%EC%97%B0%EA%B8%B0%EA%B4%80%20%EB%B6%84%ED%95%B4%EC%A1%B0%EB%A6%BD%20%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_hwp_06.gif)
experiment(실험)title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
안전수칙
① 실습에 알맞은 복장을 맞춘다.
② 실습장의 주위 환경을 숙지한다.
③ 실습장의 청결을 유지하고 정리(arrangement)정돈 한다.
⑦ 실습 중 실습장에서 뛰어다니지 말 것.
⑧ 실습 중 이상이 있으면 즉시 담당조교에게 연락할 것.
○실습내용
1. 사용기기
내연기관(엑셀 ECI-M), 내연기관 설치대, 내연기관 받침대, 컴프레서
분해공구: 소켓트렌치 세트, 스피드렌치, 스패너, 복스렌치, 피스톤링 컴프레서, 토오크 렌치, 스파트플러그 렌치, 고무해머, 드라이버 세트, 오일샷시
2. 사용재료
윤활유, 세척유, 장갑
3. 분해조립순서
① 분해순서 : 로커암 커버⇒고압배선⇒스파크 플러그⇒공기 서지 탱크⇒연료 인젝터 및 ...
experiment(실험)title : 내연기관 분해조립 실습보고서
안전수칙
① 실습에 알맞은 복장을 맞춘다.
⑦ 실습 중 실습장에서 뛰어다니지 말 것.
⑧ 실습 중 이상이 있으면 즉시 담당조교에게 연락할 것.
○실습내용
1. 사용기기
내연기관(엑셀 ECI-M), 내연기관 설치대, 내연기관 받침대, 컴프레서
분해공구: 소켓트렌치 세트, 스피드렌치, 스패너, 복스렌치, 피스톤링 컴프레서, 토오크 렌치, 스파트플러그 렌치, 고무해머, 드라이버 세트, 오일샷시
2. 사용재료
윤활유, 세척유, 장갑
3. 분해조립순서
① 분해순서 : 로커암 커버⇒고압배선⇒스파크 플러그⇒공기 서지 탱크⇒연료 인젝터 및 연료분배관⇒점화코일⇒배전기⇒흡입 매니홀드⇒배기 매니홀드⇒오일필터⇒오일 레벨게이지⇒팬밸트⇒발전기⇒워터 펌퍼 풀리⇒크랭크 샤프트 풀리⇒타이밍 밸트⇒워터 펌퍼⇒실린더 헤드⇒엔진 설치대와 받침대를 이용하여 엔진을 90° 회전하여 놓는다⇒오일팬⇒오일 클레이너⇒오일 펌퍼 및 프론트 케이스⇒리어 오일 시일 및 케이스⇒피스톤⇒크랭크 샤프트
②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한다.
④ 실습공구의 정리(arrangement)정돈 상태를 확인하고 정확한 공구사용법을 숙지한다.
○실습결과
1. 분해조립한 각 기계요소에 대해 記述(기술)하시오.
① 실린더 크랭크 케이스
크랭크 케이스는 실린더 블록에 있는 어퍼 크랭크 케이스와 실린더 블록에서 분해할 수 있는 로우 크랭크 케이스로 구분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