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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자동차의 경영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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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3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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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도요타 모터 컴퍼니`에서 `모터` 대신 `모바일`이 들어간 `도요타 모바일 컴퍼니`로 회사명을 바꾸는 편이 나을지도 모른다`고 지적한다. 기존의 다각화 사업을 정보통신 네트워크로 연결, 크게 전진시키는 데 도요타의 목적이 있다 도요타 자동차의 이러한 계획은 20대 고객의 확보에 그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그 일환으로 도요타는 자체 경기장에서 자동차 경주 F1을 개최, 스포티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혼다로부터 F1의 맹주라는 이미지를 탈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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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선정이유
2.기업introduce
3.환경分析(분석)
4.도요타의 경영전략(戰略)

4. 도요타의 경영전략(戰略)
위기전승 경영- 서비스 사업 부문 확대, 자동차 부문 강화
다다아키 부사장이 얘기하는 서비스 사업의 구상은 한마디로 정보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물론 도요타가 자동차 사업을 버리는 것은 아니다. 이것이 이 글로벌 기업그룹이 가진 또 하나의 얼굴이다. 또한 혼다 죽이기와 서비스 사업의 확대는 성숙산업 분야에서 살아남겠다는 도요타의 강한 의지의 표명이기도 한 것이다. 이것은 성숙 시장인 자동차 시장에서 닛산에 이어 혼다까지 몰아내기 위함이다. 그룹의 최고위층이 모이는 `아침의 모임`을 비롯해 그룹 내에는 각종 모임들이 이뤄지고 있다 쥬니어 모임, 고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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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자동차의 경영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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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경영전술
다. 통신 인프라는 DDI가 제공하고, 휴대단말기는 계역 인 덴소 등에서 만들고 있다 고도 도로교통시스템(ITS)이 실현되면 자동차가 단말기가 될 수도 있다 자가와 부사장은 `서비스 사업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자동차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중 하나다.앞으로도 `자동차만이 아닌 도요타`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확장노선을 견지하면서 전사원의 위기의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혈영공동체 경영- 인수방어위한 자본 논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고는 하지만 도요타에는 도요타 가문을 중심으로 하는 혈연적 측면이 아직 남아 있다 그룹 창시자인 도요타 사키치의 가르침을 정리(整理) 한 도요타 강령 5조에 명시된 `가족적 미풍`을 신봉하며 우직하게 지키고 있는 `혈연 공동체`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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