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日本(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analysis(분석) 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7 23:08
본문
Download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hwp
게다가 경매 사이트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Amazon이 라이벌로 떠오르게 되었다. 또한 기술과 관련하여 Junglee(비교 쇼핑 서비스)와 Planetall(주소록, 캘린더 서비스)을 인수함으로써 on-line service의 폭도 넓히게 되었다.
1998년에는 음악과 비디오분야로 진출하는 동시에 영국의 서점인 Bookpage와 독일의 Telebook을 인수, 합병을 처음 으로 프랑스, 中國, Japan, 캐나다 등 지리적인 확장을 꾀하였다.
우리는 이러한 사례(instance)들을 통해 어떠한 이유로 Japan시장에서 Ebay와 Amazon의 운명이 갈리었는지 다양한 측면에서 分析(분석)하고, 더 나아가 ‘세계 1위의 오픈마켓’의 위치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대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Download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hwp( 71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日本(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analysis(분석) 리포트
Ebay,이베,vs,Amazon,아마존,기업전략과,일본진출,마케팅전략,비교,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日本(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analysis(분석) 리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전략(strategy)비교分析(분석)
Ⅰ. 서론
1. 기업 선정배경
Ebay는 1995년 개인 경매 사이트로 처음 하여 현재 세계 1위의 온라인(online) 경매 사이트로 불리고 있따 Ebay는 미국의 오픈마켓 시장의 8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세계적인 사이트들을 인수하거나 제휴를 맺음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향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따
하지만 유럽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전 세계 확장 전략(strategy)에 나섰던 Ebay는 ‘기회의 땅’으로 여겨졌던 中國을 포함한 Japan 등 다른 아시아 시장에서는 실패의 고배를 마셔야만 했다. 저렴한 도서의 판매로 처음 되었던 아마존은 1997년 147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고객의 인지도를 구축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취급품목의 다양화를 시도하였고 ‘Earth`s Biggest Book Store’였던 기업의 비전을 ‘Earth`s Biggest Store’로 변경하게 되었다.
2000년부터는…(skip)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Ebay 이베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 레포트
설명
다.
2. 기업紹介
1) 아마존 Amazon
아마존은 1994년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을 만들고자 했던 Jeff Bezos에 의해 시애틀에 설립되었다. 1999년에는 전자 연하장 서비스를 처음 하였고 장난감, 전자제품, 가정용품,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까지 판매상품으로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