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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론-갈등관리의 유형과 사용전략(strategy)에 따른 事例를 조사하여 제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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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04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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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론-갈등관리의 유형과 사용전략(strategy)에 따른 事例를 조사하여 제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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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론-갈등관리의 유형과 사용전략(strategy)에 따른 事例를 조사하여 제출하시오



[인간관계론] 갈등관리의 유형과 사용책략에 따른 instance(사례)를 조사하여 제출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갈등관리의 모형과 定義(정의)
1) 갈등관리의 定義(정의)
2) 갈등관리의 모형

2. 갈등관리의 사용책략
1) 통합적인 책략
2) 배려적인 책략
3) 지배적인 책략
4) 회피적인 책략
5) 타협적인 책략

3. 구체적인 적용instance(사례)
1) 경쟁(competing)
2) 순응(accommodation)
3) 타협(compromising)
4) 협력(collarborating)
5) 회피(avoiding)

4. 시사점

Ⅲ. 結論(결론)

서지사항

Ⅰ. 서론

갈등이란 조직의 자원과 권력의 불균형으로 야기되는 개인 간 또는 집단 간의 현상으로 조직 내에서 둘 또는 그 이상의 당사자들이 목표(goal)를 달성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호작용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해가 충돌하거나 부정적인 反應을 일으켜 이것을 해결...


[인간관계론] 갈등관리의 유형과 사용책략에 따른 instance(사례)를 조사하여 제출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갈등관리의 모형과 定義(정의)
1) 갈등관리의 定義(정의)
2) 갈등관리의 모형

2. 갈등관리의 사용책략
1) 통합적인 책략
2) 배려적인 책략
3) 지배적인 책략
4) 회피적인 책략
5) 타협적인 책략

3. 구체적인 적용instance(사례)
1) 경쟁(competing)
2) 순응(accommodation)
3) 타협(compromising)
4) 협력(collarborating)
5) 회피(avoiding)

4. 시사점

Ⅲ. 結論(결론)

서지사항

Ⅰ. 서론

갈등이란 조직의 자원과 권력의 불균형으로 야기되는 개인 간 또는 집단 간의 현상으로 조직 내에서 둘 또는 그 이상의 당사자들이 목표(goal)를 달성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호작용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해가 충돌하거나 부정적인 反應을 일으켜 이것을 해결할 수 없는 당사자들이 상호 비난할 때 발생하는 것이다. 현대사회의 복잡하고 유기적인 구조 속에서 갈등은 필연적으로 존재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갈등관리의 모형과 定義(정의)

1) 갈등관리의 定義(정의)
오늘날 조직 내에서 갈등이 피할 수 없는 일상적인 현상으로써 현실적으로 갈등을 없애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면 역할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의사소통방식의 개선, 업무의 재구조화 등의 구조적인 방법이나, 기업culture 목표(goal)에 대한 교육훈련, 상호신뢰구축 등을 통한 의식개혁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할 것이다. 갈등에 대한 定義(정의)는 개인의 시각, 대상, adaptation(적응) 분야에 따라 그 의미가 다양하고 복잡하며 개인적인 상황의 작은 의미의 갈등과 국가적 전쟁과 같은 상황에도 갈등의 의미를 적용할 만큼 그 의미는 범위가 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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