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의 의사소통이 youth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influence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08 06:50
본문
Download : 부모와 청소년 자녀의 의사소통 향상에 83.hwp
..많은관심 바랍니다.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각주,인용문 있음) , 부모와 자녀의 의사소통이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부모와자녀 청소년자녀 의사소통 청소년의문제행동
부모와자녀,청소년자녀,의사소통,청소년의문제행동,인문사회,레포트
부모와 자녀의 의사소통이 youth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influence 연구
Download : 부모와 청소년 자녀의 의사소통 향상에 83.hwp( 40 )
순서
목 차
Ⅰ 서론...................................................................................................................................................4
1. 연구의 목적 및 necessity ................................................................................................4
2. 연구방법 및 구성..............................................................................................................8
3. 연구문제 및 제한점.......................................................................................................10
Ⅱ 부모와 靑少年(청소년) 자녀관계에 따른 理論(이론)적 배경....................................11
1. 현대사회와 가족생활의 變化(변화).................................................................................11
2. 靑少年(청소년) 자녀와 가족의 심리적 환경................................................................14
3. 靑少年(청소년) 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19
Ⅲ 의사소통의 이해................................................................................................................33
1. 의사소통의 관념...............................................................................................................33
2. 의사소통의 유형...............................................................................................................36
3. 靑少年(청소년) 의 문제행동.........................................................................................................41
4. 선행연구..................................................................................................................................43
Ⅳ 靑少年(청소년) 보호를 위한 참여 및 권익증진에 대한 정책기조......46
1. 참여의 관념과 靑少年(청소년) 참여에 대한 편견 .................................................48
2. 학교 민주화와 靑少年(청소년) 정치교육..........................................................................55
3. 靑少年(청소년) 참여 활성화와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59
Ⅴ 연구방법.....................................................................................................................................61
1. 연구대상..................................................................................................................................61
2. 측정(測定) 도구..................................................................................................................................61
3. analysis 및 결과.......................................................................................................................61
4. 논의 및 정책적 제안....................................................................................................71
Ⅵ 논의 및 conclusion(결론).........................................................................................................................78
참고한 문헌 ..............................................................................................................................................81
부록..........................................................................................................................................................84
표 목 차
<표 Ⅴ-1> 부모와 자녀 간 하루 중 대화시간..........................................................62
<표 Ⅴ-2> 부모님에 대한 평가 점수................................................................................63
<표 Ⅴ-3> 가정생활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63
<표 Ⅴ-4> 가출충동을 느끼는 경우...................................................................................65
<표 Ⅴ-5 > 자살충동을 느끼는 경우................................................................................66
<표 Ⅴ-6> 고민이나 걱정거리 의논 대상자.................................................................67
<표 Ⅴ-7> 대화태도에 대한 평가........................................................................................68
<표 Ⅴ-8> 부모님과의 의사소통 유형..............................................................................69
<표 Ⅴ-9> 학교폭력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influence(영향).................................................................70
<부모와 자녀의 의사소통이 靑少年(청소년) 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연구>
-서울지역 일부 중. 고교생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4
1. 연구의 목적 및 necessity ................................................................................................4
2. 연구방법 및 구성..............................................................................................................8
3. 연구문제 및 제한점.......................................................................................................10
Ⅱ 부모와 靑少年(청소년) 자녀관계에 따른 理論(이론)적 배경....................................11
1. 현대사회와 가족생활의 變化(변화).................................................................................11
2. 靑少年(청소년) 자녀와 가족의 심리적 환경................................................................14
3. 靑少年(청소년) 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19
Ⅲ …(생략(省略))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각주,인용문 있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