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에 서의 가격의 의 미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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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5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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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에 대한 수요
시장에서 그 제품에 대한 수…(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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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에 서의 가격의 의 미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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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본적으로 소비자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대신 대금을 지불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경영자가 고려를 해야 할 중요한 요소를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으며 큰부분들을 살펴보면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다. 이 점에서 가격은 소비자에게는 비용이라 할 수 있다
생산자의 입장에서 가격은 소비자의 효용을 반영하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제품 및 판매에 소요되는 비용을 보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제품의 가격은 기업의 마케팅 프로그램(program]) 에도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오늘날 경제시스템에서 기업의 마케팅 프로그램(program]) 에서 차지하는 가격의 중요성은 마케팅관리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단순히 가격이 싼 제품이 유리하다는 종전의 기준에서 현대 다변화된 경영환경에서는 오히려 고가의 戰略이 제품의 판매에 유리한 요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 어느 측면이 기업의 경영을 원활하게 이끌어내는지에 대한 심층적인 analysis이 필요한 것도 이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2. 기준가격결정
가격결정의(定義) 目標(목표)를 인식하면서 경영자는 가격관리의 key point(핵심) 인 제품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제적인 기준가격(base price)의 결정에 들어가게 된다
이때 기준가격이란 생산이나 재판매 시점에서 제품 한 단위의 가격이다. 신제품 및 기존제품의 가격결정에는 같은 절차가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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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서의 가격의 의미와 결정
1. 가격의 concept(개념)과 비중
경영에서 가격이란 소비자에게 상품의 가치를 금액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는 가격결정 戰略에 포함되는 수량할인, 운임, 기타수정가격 등이 이루어지기 전의 가격이다. 그런 반면 철저한 가격결정과정이 요구되는 신제품의 가격결정에서의 의사결정은 중요하고 매우 어려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결정과정에서 많은 요소가 항상 최종의사결정에 influence(영향)을 준다.
그러나, 기존제품의 가격결정은 정확한 가격이나 좁은 가격폭을 시장에서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