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File] 유아특수교육의 theory(이론)적 배경과 現況(현황) 및 발전방향 > cord1 | cord.co.kr report

[File] 유아특수교육의 theory(이론)적 배경과 現況(현황) 및 발전방향 > cord1

본문 바로가기

cord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File] 유아특수교육의 theory(이론)적 배경과 現況(현황) 및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8 18:26

본문




Download : 유아특수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현황 및 발전방향.hwp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Download : 유아특수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현황 및 발전방향.hwp( 82 )


[A+완성]유아특수교육
유아특수교육의 이론적 배경에 대해서 알아보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해서 작성한 자료입니다.
유아특수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특수교육대상의 국·공립 유아특수 교육기관의 신·증설이나 초등에 병설된 유치원에 특수학급 신·증설이 필수적이며 특수학교유치부 과정도 확대되어야 한다.

유아특수교육의 theory(이론)적 배경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現況(현황) 과 발전방향에 대상으로하여 작성한 資料입니다. 현 제도하의 교육기관에서 유아특수교육 서비스를 받고 있는 장애 영유아의 reality(실태) 를 초등과 비교 분석한 것과 유아특수교사의 전국 배치 내역을 토대로 다음과 같이 지적할 수 있다아 유치원과 초등의 지역별 특수학급 및 학생 수는 63개의 유치원 65학급에 268명, 267개 특수학급에 1,481명이 재원하고 있고, 일반 유치원에 16명의 유아가 통합 배치되어 모두 합하여 1,765명의 유아가 특수교육 서비스를 받고 있다아 초등 2,982학급에 30,947명이 재학하고 있는 인원수와의 차이가 확연히 비교됨을 알 수 있다아 또한 유아특수교사 배치내역을 보면 2002년 4월 통계 기준에 의하면 유아특수 1정이 11명, 2정이 36명, 특수관련 연수 60시간 이수 일반교사 15명, 일반교사(특수관련 연수과정 미이수)로 전국에 47명의 유아특수 자격교사가 배치되어 있다아 그나마 특수관련 60시간 연수를 필한 교사 15명이고 그 외에 일반교사가 장애 영유아를 교육하고 있는 실정이다. 정권 교체 및 정책에 의해 통합과 분리의 과정을 겪었다. 유아특수교육의 경우 국·공립보다 사립특수교육기관 의존도가 높은 실정이다.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A+완성]유아특수교육 , 유아특수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현황 및 발전방향인문사회레포트 ,




제가 나름대로 열심히 작성한 資料입니다.
유아특수교육이 독립된 행정 조직체를 갖게된 것은 1994년 교육부에 유아특수교육담당관실의 신설되면서부터이다.제가 나름대로 열심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설명
유아특수교육의%20이론적%20배경과%20현황%20및%20발전방향_hwp_01.gif 유아특수교육의%20이론적%20배경과%20현황%20및%20발전방향_hwp_02.gif 유아특수교육의%20이론적%20배경과%20현황%20및%20발전방향_hwp_03.gif 유아특수교육의%20이론적%20배경과%20현황%20및%20발전방향_hwp_04.gif 유아특수교육의%20이론적%20배경과%20현황%20및%20발전방향_hwp_05.gif 유아특수교육의%20이론적%20배경과%20현황%20및%20발전방향_hwp_06.gif



유아특수교육의 theory(이론)적 배경과 現況(현황) 및 발전방향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특수교육의 定義(정이)

2. 유아특수교육의 대상자 定義(정이)

3. 유아특수교육의 피료썽

4. 유아특수교육의 goal(목표)

5. 유아특수교육의 발전과정

6. 유아특수교육의 내역
1) 특수학교 유치부
2) 유치원 특수학급
3) 장애유아 일반학급 배치
4) 순회학급 내역

7. 유아특수교육의 발전방향
1) 행정 및 제도적 지원
2) 법 령의 개정
3) 재정적 지원
4) 교육과정중심의 교육호로그램
5) 가족 중심 유아특수교육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Ⅲ. 결 론

Ⅳ. 출처

7. 유아특수교육의 발전방향

1) 행정 및 제도적 지원
유아특수교육의 발전과정에서 알 수 있듯이 유아특수교육은 1980년대 중반에 문교부가 각 특수학교에 유치부를 병설할 것을 권장하고, 유치원 과정도 무상으로 한다는 제도적 장치의 마련과 학부모의 관심고조, 조기교육의 피료썽에 의해 유아특수교육기관 및 특수학급의 신설 등의 발전이 있었다. 유아특수교사의 배치내역이 저조한 것은 국가가 조기중재에 의한 장애의 중복화 및 심각화에 대한 예방과 대처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To be continued )


필요한 분에게 좋은 資料가 되길 바랍니다.




다.필요한 분에게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r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