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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7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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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제빵산업의 대표기업인 파리바게트는 1988년 런칭하여 부동의 1위를 지키던 크라운베이커리를 제치고 베이커리 업계 1위 기업으로 거듭났고, 지금까지 그 위치를 고수하고 있따 파리바게트가 한국의 베이커리 업계에서 어떻게 이렇게 빨리 성장할 수 있었고, 유지할 수 있는지 연구해 보고자 한다. 이런 배경에는 파리바게트의 빵에 대한 연구와 세계적인 제빵...


파리바게트

목차

1. 파리바게트 선정 이유
2. 산업 analysis
3. 시장 상황 analysis
4. 파리바게트 기업 introduce
5. 파리바게트의 STPanalysis
6. 파리바게트의 4Panalysis
7. 파리바게트의 SWOTanalysis
8. 경쟁사(뚜레쥬르) 기업introduce
9. 뚜레쥬르 analysis
10. 파리바게트 VS 뚜레쥬르 비교
11. 추천전술
12. 설문지 analysis

1. 파리바게트 선정 이유

한국인의 주식은 밥이다.
2. 산업 analysis

1) 국내 제빵업계 analysis
① 시장흐름
60년대말부터 양산업계가 형성되며, 70년대초에 들어 government 의 분식장려 정책에 의하여 제빵업계는 고속신장을 한다. 이후 80년대에 들어서는 배를 부르게 하기 위한 음식이 아닌 기호식품으로서의 가치를 갖게 되며, 더 다양화 되고 고급화의 추세를 맞는다. 파리바게뜨,뚜레쥬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gif 파리바게뜨,뚜레쥬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2.gif 파리바게뜨,뚜레쥬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3.gif 파리바게뜨,뚜레쥬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4.gif 파리바게뜨,뚜레쥬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5.gif 파리바게뜨,뚜레쥬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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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트

목차

1. 파리바게트 선정 이유
2. 산업 analysis
3. 시장 상황 analysis
4. 파리바게트 기업 introduce
5. 파리바게트의 STPanalysis
6. 파리바게트의 4Panalysis
7. 파리바게트의 SWOTanalysis
8. 경쟁사(뚜레쥬르) 기업introduce
9. 뚜레쥬르 analysis
10. 파리바게트 VS 뚜레쥬르 비교
11. 추천전술
12. 설문지 analysis

1. 파리바게트 선정 이유

한국인의 주식은 밥이다. 80년대 후반에는 양산빵에서 베이커리 업계로 주도권이 이전된다 베이커리 업계는 프랜차이즈화 되고 브랜드화 되면서 개인 제과점들은 위기를 맞고 그 규모는 계속 위축…(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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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서구적인 입맛에 빵은 식사대용으로 혹은 간식으로 자연스럽게 그 자리를 대체했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서구적인 입맛에 빵은 식사대용으로 혹은 간식으로 자연스럽게 그 자리를 대체했다. 이런 배경에는 파리바게트의 빵에 대한 연구와 세계적인 제빵업체와의 제휴 등을 통한 맛의 influence도 크겠지만, 고객만족지수를 뜨레쥬르에게 내주고도, 6년 연속 베이커리 브랜드파워 1위를 유지하는 이유에는 마케팅의 influence이 그만큼 상당하다 할 수 있따
국내에서의 일위를 넘어서 해외로 뻗어나가는 파리바게트의 세계화와, 시대의 change(변화)를 따라 광고 모델과 주력 상품을 교체하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파리바게트의 새로운 마케팅 전술에 마주향하여 도 알아보고자 한다. 그런 제빵산업의 대표기업인 파리바게트는 1988년 런칭하여 부동의 1위를 지키던 크라운베이커리를 제치고 베이커리 업계 1위 기업으로 거듭났고, 지금까지 그 위치를 고수하고 있따 파리바게트가 한국의 베이커리 업계에서 어떻게 이렇게 빨리 성장할 수 있었고, 유지할 수 있는지 연구해 보고자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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