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와 롯데의 사회적마케팅전술과성과,이랜드,이랜드기업analysis(분석) ,이랜드사회적마케팅,이랜드마케팅전술,이랜드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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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5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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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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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롯데의
사회적 marketing 전략(strategy)과 성과
-이해관계자(stakeholder)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의 관점에서-
제출일자
과목명
담당 교수
제출자
-목차-
Ⅰ 서론
1. 사회적 marketing 이란 P.1
1-1. 스테이크홀더(stakeholder) 란
2.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marketing 활동 현재상황 -P.2
3. 기업 선정 이유 -P.2
Ⅱ 본론
1. 이랜드 기업 P.3
1) 이랜드 기업 introduction P.3
2) 이랜드 기업 사회적 marketing 활동과 전략(strategy) -P.3
3) 사회적 marketing 관점에서 바라본 이랜드 기업의 성과 및 problem(문제점) P.7
4) 改善(개선) 방향 -P.10
2. 롯데 그룹 -P.11
1) 롯데 기업 introduction-P.11
2) 롯데 기업의 사회적 marketing 활동과 전략(strategy) P.11
3) 사회적 marketing 관점에서 바라본 롯데 기업의 성과 및 problem(문제점) -P.13
4) 改善(개선) 방향 P.15
Ⅲ 결론
1...
이랜드 롯데의
사회적 marketing 전략(strategy)과 성과
-이해관계자(stakeholder)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의 관점에서-
제출일자
과목명
담당 교수
제출자
-목차-
Ⅰ 서론
1. 사회적 marketing 이란 P.1
1-1. 스테이크홀더(stakeholder) 란
2.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marketing 활동 현재상황 -P.2
3. 기업 선정 이유 -P.2
Ⅱ 본론
1. 이랜드 기업 P.3
1) 이랜드 기업 introduction P.3
2) 이랜드 기업 사회적 marketing 활동과 전략(strategy) -P.3
3) 사회적 marketing 관점에서 바라본 이랜드 기업의 성과 및 problem(문제점) P.7
4) 改善(개선) 방향 -P.10
2. 롯데 그룹 -P.11
1) 롯데 기업 introduction-P.11
2) 롯데 기업의 사회적 marketing 활동과 전략(strategy) P.11
3) 사회적 marketing 관점에서 바라본 롯데 기업의 성과 및 problem(문제점) -P.13
4) 改善(개선) 방향 P.15
Ⅲ 결론
1. summary`설문결과 分析`P.16
2. 이랜드, 롯데 기업 事例를 통한 marketing 시사점 P.18
3. 느낀점 -P.19
Ⅳ 서지사항
Ⅰ 서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이란 기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 경제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이해관계자와 사회 일반의 요구나 기대를 충족시켜 주어야 하는 기업행동의 규범적 체계이다. 둘째는,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사회에 대한 경제적 및 법적 의무뿐만 아니라, 이러한 의무를 넘어서서 전체사회의 책임까지를 포함하는 의미이다. 셋째로,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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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과 윤리의 준수가 곧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것이다.
첫째로, 기업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관점 및 기업과 사회의 관계를 지배하게 되는 윤리원칙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회공헌’의 槪念과 비슷하지만, 사회공헌이 복지적 의미에 가깝다면 ‘사회적 책임’은 4가지의 槪念이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