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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마케팅의 정의 과 유형,성공전술,장단점 및 실패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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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3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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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스타마케팅의 개념과 유형,성공전략,장단점 및 실패사례.ppt





주로 영상 컨텐츠에 들어가게 되는데 자연스럽게 소비자는 영상 컨텐츠속의 인물들의 모습을 보며 제품에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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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마케팅의 정의 과 유형,성공전술,장단점 및 실패事例




순서

star marketing
목차
스타marketing 이란
스타marketing 의 유형
스타marketing 성공전략(戰略)
스타marketing 의 장단점
성공instance(사례)
실패instance(사례)

스타marketing
[star marketing]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marketing 전략(戰略) .

TV나 영화에 특정제품을 배치하여 관람객에게 노출시켜서 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concept(개념)과 의류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인기연예인에게 의류를 협찬하여 구전효율를 노리는 ‘연예인 의상협찬’의 concept(개념)이 합쳐지면서 널리 확대되고 있다아 최근에는 스타의 초상권과 관련한 사업과 기타 프로모션으로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아

광고 모델 계약
스타 활동의 후원, 협찬
스타 인큐베이팅, 스폰서쉽
스타 중심 상품개발
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만들기
PPL(Product PLacement)

스타marketing 유형
advantage(장점)
스타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를 동일화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높은 광고효율를 올릴 수 있다
스타의 인기상승과 함께 제품 판매량도 늘어난다
단점
스타의 인기가 떨어지거나 문제가 생길 경우 제품의 이미지도 함께 나빠질 위험이 있다
제품의 인지도가 스타에 묻혀 스타만 빛나는 경우가 발생한다.
Product Placement의 줄임말로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의 컨텐츠에 기업의 로고와 제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방법이다.
한 스타를 두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져 스타의 몸값을 올리는 problem(문제점)도 야기한다.
성공전략(戰略)
무조건 인기 있는 스타를 섭외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주는 자기 브랜드의 컨셉에 맞는 스타를 찾아야 하고 또한 장기적인 안목으로 체계적인 대행 업무 수행하고, 스타의 정보를 사전에 체크 할 수 있는 정보원으로서 전문 대행사 필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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