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cord1 | cord.co.kr report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cord1

본문 바로가기

cord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22:14

본문




Download : 20161_핵심요약노트_유아2_유아교육과정.pdf





유아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시험,유아교육과정요약,유아교육과정핵심,방통대유아교육과정,방송대유아교육과

- 연구 영역의 다양성
설명

10장 유아교육에서의 평가
1. 유아교육의 개념(槪念)


- 역사(歷史)적으로 유아 교육자들은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에서 교사가 유아의 反應(반응)에 따라서 유아와 함께 이루어

Download : 20161_핵심요약노트_유아2_유아교육과정.pdf( 54 )



여섯째, 유아교육의 개념(槪念)에 대해 교육과 보육의 개념(槪念)이 통합
15장 자연친화적교육 program
11장 초기 유아교육 program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2) 유아교육의 현대적 경향

이귀윤(1990) : 교육활동에 있어 교사를 중심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교육과정을 가르치는 내용이나 교과로 보는 경향이 있으며, 배우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경험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고 정리(整理)
셋째, 다양한 가족 구조와 이동 현상으로 지역 사회 내 다양한 문화 형태 초래
나가게 되는 우발적이며 그때그때 일어나는 상황에 적절한 발현적 교육과정(emergent curriculum)에 큰 비



- 실천적 응용과학적 속성
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포괄적으로 의미한다.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 유치원 교육과정은 다른 학교 교육과정과 비교해 볼 때, 독자적인 내용 구성과 전개방식을 가지고 있따
2장 영유아 보육·교육기관의 유형
제II부 우리나라 영유아교육과정



넷째, 유아와 가족들에게 보다 광범위한 프로그램(program]) 제공
(1) 교육과定義(정의) 다양한 개념(槪念)定義(정의)

8장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 교육과정에 대한 개념(槪念)은 학자들마다 보는 시각과 관점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규정되고 있으며 합의된 定義(정의)
- 학자들의 견해 을 종합하여 모리슨(Morrison, 2001)은 유아교육을 0세에서 8세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2. 유아 교육 과定義(정의) 개념(槪念)


제I부 영유아 교육과definition theory(이론)적 기초


- 유아교육은 취학 전 교육보다 좀 더 광의로 해석되기 때문에 취학 전/학령 전 교육을 포함하여 0세에서 8
제III부 영유아교육과정과 program 연구

- 대상 연령과 기관의 다양성
9장 누리과정

1) 교육과定義(정의) 개념(槪念)


다섯째, 아동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재강조
6장 영유아교육과정 운영(I) : 영아와 걸음마기
제1장 영유아교육과定義(정의) 개념(槪念)


순서
4장 영유아교육과definition 모델과 접근법
12장 현대 유아교육 program

중을 두었기 때문에 교육과정을 형식적으로 규정짓기를 꺼려왔기 때문일것이다

1) 유아교육의 개념(槪念)



1장 영유아교육과definition definition

제I부 영유아 교육과정의 이론적 기초 1장 영유아교육과정의 개념 2장 영유아 보육·교육기관의 유형 3장 영유아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4장 영유아교육과정의 모델과 접근법 5장 영유아교유과정의 계획과 구성 6장 영유아교육과정 운영(I) : 영아와 걸음마기 7장 영유아교육과정 운영(II) : 유아기 제II부 우리나라 영유아교육과정 8장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9장 누리과정 10장 유아교육에서의 평가 제III부 영유아교육과정과 프로그램 연구 11장 초기 유아교육 프로그램 12장 현대 유아교육 프로그램 13장 다중지능이론기반 교육과정 14장 다문화 교육과정 15장 자연친화적교육 프로그램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7장 영유아교육과정 운영(II) : 유아기
다. 는 없다.
첫째, 유아교육에 좀 더 어린 아동들이 포함
13장 다중지능theory(이론)기반 교육과정
- 중략 -
* 유아교육과定義(정의) 개념(槪念)화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14장 다文化 교육과정
5장 영유아교유과definition 계획과 구성
19598_001.jpg 19598_002.jpg 19598_003.jpg 19598_004.jpg 19598_005.jpg
3장 영유아교육과definition theory(이론)적 배경
둘째, 점차로 다양한 유아들이 유아교육의 대상
定義(정의)하였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r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