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4 18:45
본문
Download : 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hwp
텐렌(H. Thelen)은 학생들은 그 대상이 무엇이든 간에 그들이 탐구하려고 하는 질문에 관련되어는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따 더 나아가 그는 집단 탐구를 통해서 학생들은 교과목의 내용을 학습할 뿐만 아니라 협동적인 학습 태도도 학습할 수 있도록 소집단에서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고 있따
리피드(Lippitt)는 학생들은 연구하는 학자들의 방법을 사용하며 정보를 처리해야 된다고 주장하고 있따
그는 이러한 경험들을 통하여 학생들이 낱낱의 정보를 수집, analysis, 종합, 일반화함으로써 지식이 도출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고 믿고 있따
2. 집단 탐구에 포함된 수업 과정
집단 탐구 수업 모형에서 가정하고 있는 점들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집단 과definition 가능성을 강조한 시카고 대학의 텐렌(H. Thelen)을 비롯한 여러 사람들이 그 하나의 집단이고, 사회 과학 연구 방법의 교육적 적용 가능성을 강조한 미시간 대학의 리피드(Lippitt) 등이 다른 하나의 집단이다.
○학문의 내용들은 학생들이…(drop)
레포트/사범교육
역할놀이와집단탐구수업모형
설명






순서
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
역할놀이와집단탐구수업모형 , 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다.
Download : 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hwp( 80 )
Ⅰ. 역할 놀이(Role Play) 수업 모형
Ⅱ. 집단 탐구 수업 모형
Ⅱ. 집단 탐구 수업 모형
1. 槪念
집단 탐구 수업 모형은 두 집단의 교육 연구자들로부터 도출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