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가족생활교육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4 02:22
본문
Download : 20191_기말_생활4_가족생활교육.pdf
① 19세기 후반부터 폭 넓게 전개되어 왔음
제3부 가족생활교육의 실제
제1부 가족생활교육의 이해 제 1 장 가족생활교육의 본질 제 2 장 가족생활교육의 이론적 관점 제 3 장 가족생활교육의 역사와 현황 제2부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 제 4 장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설계 제 5 장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실시 제 6 장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평가 제3부 가족생활교육의 실제 제 7 장 결혼준비교육 프로그램 제 8 장 부부교육 프로그램 제 9 장 부모교육 프로그램 제 11 장 다문화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제 12 장 가족생활교육의 전망과 과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
(2) 가족생활교육사의 직업윤리
제 1 장 가족생활교육의 본질
가족생활교육,방통대가족생활교육,방송대가족생활교육,가족생활교육시험,가족생활교육요약,가족생활교육기말시험
③ 인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참가자의 정보와 사생활을 보호하면서 원하는 目標(목표)를 달성해야 함
제 9 장 부모교육 program
2019년 1학기 가족생활교육 기말시험 核心체크
① 다양한 사람을 대상으로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설계, 실행하며 평가하는 전문가
(2) 가족생활교육의 목적
③ 실제적으로 교육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과 그 목적을 달성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분명한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함
제1부 가족생활교육의 이해
① 다른 어떤 직업보다 현장에서 쟁점이 될 부분이나 문제에 대해서 적절히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있는 직업윤리 필요
제 6 장 가족생활교육 program 평가





제 4 장 가족생활교육 program 설계
제 5 장 가족생활교육 program 실시
제 11 장 다文化(문화)가족생활교육 program
③ 건전하고 향상된 가족생활을 위해서 개인과 가족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
② 가족의 관점으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여 개인과 가족의 삶의 질을 풍부하게 해주는데 목적이 있음
④ 가족문제의 예방과 잠재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자원, 정보, 기술을 제공하고 지도하는 교육임
제 8 장 부부교육 program
① 가족학 분야에서 가족생활교육은 응용교과목에 해당됨
Download : 20191_기말_생활4_가족생활교육.pdf( 80 )
제 2 장 가족생활교육의 이론적 관점
2. 가족생활교육사의 정의
제2부 가족생활교육 program 개발 과정
② 전공 관련 전문 지식 뿐만 아니라 일대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능력 등이 필요함
③ 다양한 가치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공존해야 하는 사회에서 필요한 소양과 가치를 개발하여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 시키는 것
제 7 장 결혼준비교육 program
제 3 장 가족생활교육의 history(역사) 와 동향
1. 가족생활교육의 정의
순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
- 중략 -
제1장 가족생활교육의 본질
② 개인과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인과 가족의 잠재적인 역량을 최대화
제1부 가족생활교육의 이해
방송통신 > 기말시험
(1) 가족생활교육사란 무엇인가?
설명
④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한국 가족관계 학회에서 가족생활교육사를 배출하고 있음
(1) 가족생활교육의 정의
② 가족을 강화하고 개인과 가족의 안녕이 목적이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 실시 평가하는 것임
제 12 장 가족생활교육의 전망과 課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