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文化(문화)교양학과, 세계의 풍속과 文化(문화)) 文化(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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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05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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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다른 文化(culture) 에 대한 차이를 인정하는 겸손함을 가져야 한다. 그렇다면 이 세계 각각에 있는 文化(culture) 를 가지고 서로 누가 더 우월하다고 한다는 것이 가능할 것인가? 文化(culture) 의 제요소는 그 文化(culture) 전체와의 관계 속에서 이해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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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文化(문화)교양학과, 세계의 풍속과 文化(문화)) 文化(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이 자료(資料)는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文化(문화)읽기]을 읽고쓰기 ‘文化(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것을 주제로 나의 의견을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거꾸로 된 세계지도를 보면서 둥근 이 지구를 자신의 관점에서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보이는 모습이 너무나 다르게 보여 생소한 느낌마저 준다. 너무나 항상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라 잘 의식하지 못할 뿐이다.
문명이냐 야만이냐라는 극단적 관점과 서구 중심적 文化(culture) 해석이 주는 問題點을 집어보고 각각의 文化(culture) 는 나름의 합리성 위에 존재한다 점을 인정해야 할 것이다.
이 는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文化(culture) 읽기]을 읽고나서 ‘文化(culture) 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것을 주제로 나의 견해 을 요약한 레포트(report) 이다. , (A+, 문화교양학과, 세계의 풍속과 문화)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문화교양방송통신 , 문화교양학과 세계의풍속과문화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문화읽기 문화상대주의
1. 서론
2. 본론
3. 結論(결론)
* 참고
1. 서론
文化(culture) 인류학자인 저자 이태주는 그의 책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文化(culture) 읽기]에서 줄곧 문명이라는 이름으로 얼마나 많은 야만이 저질러졌는지 보여준다. 그의 문제의식은 남태평양의 작은 섬 파푸아뉴기니에 출발한다. 우리는 삶 속에는 어떤 식으로든 文化(culture) 와 관계를 맺으며 살고 있따 자연물들은 물론 제도나 관습, 지식처럼 우리의 삶에 관여하고 있는 모든 것들까지 모두 文化(culture) 의 소산이다.hwp( 66 )
※ 과제 도서를 읽고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라는 말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이 자료는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문화읽기]을 읽고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것을 주제로 나의 의견을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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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문화교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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