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4 10:38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hwp
평가 결과를 영역별, 개인별 성취도로 각각 analysis(분석) 하여 그래프로 나타냄으로써 부족한 영역에 대한 정보를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 1. 서론 인터넷의 발달과 더불어 원격 교육의 활성화와 효율적인 원격 교육 방법에 대한 많은 연구와 발전이 있었다. 따라서 본 시스템에서는 각 평가에서 측정하고자 하는 세부목표들을 영역이라 칭하고, 영역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석 자료를 제공하였다.
1. 서론



설명
레포트 > 기타
1. 서론
누리망 의 발달과 더불어 원격 교육의 활성화와 효율적인 원격 교육 방법에 대한 많은 연구와 발전이 있었다. 그러나 원격 교육의 특성을 고려할 때, 웹 컨텐츠와 게시판이나 이메일을 통한 피드백만으로는 부족한 점이 많았다. 따라서 본 시스템에서는 각 평가에서 측정(measurement)하고자 하는 세부目標(목표)들을 영역이라 칭하고, 영역을 활용하여 다양한 analysis reference(자료)를 제공하였다. 따라서 본 시스템에서는 각 평가에서 측정(測定) 하고자 하는 세부목표(goal)들을 영역이라 칭하고, 영역을 활용하여 다양한 analysis(분석) 자료를 제공하였다. 종래의 원격평가 시스템과 같은 단순한 성적의 나열만으로는 교수자와 학습자에게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 그러나 원격 교육의 特性을 고려할 때, 웹 컨텐츠와 게시판이나 이메일을 통한 피드백만으로는 부족한 점이 많았다. 본 연구에서는 원격 교육의 효율성 improvement을 위하여 평가를 활용하였다. 종래의 원격평가 시스템과 같은 단순한 성적의 나열만으로는 교수자와 학습자에게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 그러나 원격 교육의 특성을 고려할 때, 웹 컨텐츠와 게시판이나 이메일을 통한 피드백만으로는 부족한 점이 많았다. 종래의 원격평가 시스템과 같은 단순한 성적의 나열만으로는 교수자와 학습자에게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 본 연구에서는 원격 교육의 효율성 개선을 위하여 평가를 활용하였다. 평가 결과를 영역별, 개인별 성취도로 각각 분석하여 그래프로 나타냄으로써 부족한 영역에 대한 정보를
순서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
Download :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hwp( 44 )
원격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평가방법과 앞으로의 방향
다. 본 연구에서는 원격 교육의 효율성 개선을 위하여 평가를 활용하였다. 평가 결과를 영역별, 개인별 성취도로 각각 analysis하여 그래프로 나타냄으로써 부족한 영역에 대한 정보를
Internet의 발달과 더불어 원격 교육의 활성화와 효율적인 원격 교육 방법에 대한 많은 연구와 발전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