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ulture교양학과, 세계의 풍속과 culture) culture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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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05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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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다른 文化(문화)에 대한 차이를 인정하는 겸손함을 가져야 한다.
1. 서론
2. 본론
3. conclusion(결론)
* 참고
1. 서론
文化(문화)인류학자인 저자 이태주는 그의 책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文化(문화)읽기]에서 줄곧 문명이라는 이름으로 얼마나 많은 야만이 저질러졌는지 보여준다.
이 는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文化(문화)읽기]을 읽고나서 ‘文化(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것을 주제로 나의 opinion을 요점한 리포트이다. 그렇다면 이 세계 각각에 있는 文化(문화)를 가지고 서로 누가 더 우월하다고 한다는 것이 가능할 것인가? 文化(문화)의 제요소는 그 文化(문화) 전체와의 관계 속에서 이해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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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문화교양
※ 과제 도서를 읽고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라는 말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이 자료는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문화읽기]을 읽고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것을 주제로 나의 의견을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문명이냐 야만이냐라는 극단적 관점과 서구 중심적 文化(문화) 해석이 주는 問題點을 집어보고 각각의 文化(문화)는 나름의 합리성 위에 존재한다 점을 인정해야 할 것이다. 즉, 다른 文化(문화)에 대한 차이를 인정하는 겸손함을 가져야 한다. 거꾸로 된 세계지도를 보면서 둥근 이 지구를 자신의 관점에서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보이는 모습이 너무나 다르게 보여 생소한 느낌마저 준다.
문명이냐 야만이냐라는 극단적 관점과 서구 중심적 文化(문화) 해석이 주는 問題點을 집어보고 각각의 文化(문화)는 나름의 합리성 위에 존재한다 점을 인정해야 할 것이다. 우리의 행동과 생각, 어쩌면 우리의 느낌과 감定義(정이) 대부분이 모두 文化(문화)의 바탕 위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거꾸로 된 세계지도를 보면서 둥근 이 지구를 자신의 관점에서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보이는 모습이 너무나 다르게 보여 생소한 느낌마저 준다.
2. 본론
2009년 타계한 프랑스의 인류학자 클로드 레비스트로스는 文化(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고 말했다.
※ project 도서를 읽고나서 ‘文化(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라는 말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A+, 文化(문화)교양학과, 세계의 풍속과 文化(문화)) `文化(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1. 서론 1
2. 본론 2
3. conclusion(결론) 3
* 참고 4
1. 서론
文化(문화)인류학자인 저자 이태주는 그의 책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文化(문화)읽기]에서 줄곧 `문명`이라는 이름으로 얼마나 많은 `야만`이 저질러졌는지 보여준다.